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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의 길/C & C++

[VC++ / MFC] DTED 데이터를 이용한 OpenGL 3D 지형 엔진

by 제이콥케이 2013. 7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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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  [VC++ / MFC] DTED Level 0 데이터를 이용한 OpenGL 3D 지형 엔진입니다.

 

주요기능 :

1. 마우스 좌클릭 - 회전 / 마우스 휠 - 확대 축소 / 마우스 휠 클릭 - 지도 이동

2. 지형 색상을 ColorMap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색으로 전시 가능.

3. 높이를 설정하여 등고선 전시 가능.

4. 그리드 전시 가능 ( 0 ~ 1 도 )

5. 각 포인트의 법선들의 평균을 적용하여 보다 부드러운 지형 묘사

 

참고 사항 

DTED Level 0은 1km 간격으로 굉장히 너프한 데이터 입니다. 그래서 해상도가 안좋다고 생각이 될 수 있습니다.

마지막 그림을 보시면 DTED Level 2 (30m 간격)데이터를 가지고 화면에 그린 결과 입니다.

DTED Level 0 데이터는 무료이지만 Level 1 부터는 유료인 관계로 Level 0을 소스에 포함시켜놨습니다.

다른 레벨을 사용하실 분들은 크기에 관련된 부분들만 조금 수정하시면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.  

 

* Hot  ColorMap 적용하여 지형 전시

 

 

* Jet ColorMap 적용하여 지형 전시

 

 

* 등고도 선 전시

 

 

* 그리드 1도 단위로 전시

 

 

*아래 그림은 참고사항으로 DTED Level 2를 사용한 엔진입니다. 본 소스에는 첨부되어있지 않습니다.

 

 

자료링크 - http://dexpert.devpia.com/Tecboxs/2827



 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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